JAMONGPROJECT
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본문
뇌를 지루하게 만드는 상품들 - 연필, 청소용품, 화장지
감정적 중요도가 낮다(감정 및 동기 시스템의 활성화를 아주 약하게 한다)
필수품이지만 필요해서 살 뿐 특별히 흥미를 느끼거나 높은 가치를 부여하지 않기때문에
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책정된다
뇌를 활성화하는 상품들 - 과자 등 기호식품, 옷, 신발 등 패션제품, 비타민제제, 다양한 책, DIY기기, 가전제품, 바디케어제품, 음료수
소비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지만 필요없을 때는 과감히 포기하기도 한다.
뇌를 유혹하는 상품들 - 스포츠카, 유명 브랜드 화장품, 디자이나 패션 제품, 첨단 스포츠 장비, 최선형 스마트폰, 영적 구원을 약속하는 상품, 스토리가 담긴 상품, 멀티 감성이 풍부한 상품
이 상품들을 동경하며 이것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고 믿을 정도로 뇌 속의 감정 및 동기 시스템을 강하게 활성화한다.
이 상품들은 감정의 출력을 높이는 강력한 브랜드를 필요로 한다.
감정은 기본 방향과 목표를 제시
동기는 상품이나 상황에 연간된 구체적인 만족도를 의미함.
커피는 림빅맵의 거의 모든 공간에 걸쳐있다. - 멀티 동기
다양한 품종과 레시피로 광범위한 즐거움을 준다 = 향유동기
활력을 주고 생기를 돋게한다 = 활성화동기
경쟁자를 이기기 위한 각성제 = 관철동기
휴식을 의미한다 = 균형동기
'오늘의 생각정리 > 독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1 (0) | 2023.03.22 |
---|---|
이토록 뜻밖의 뇌과학 (0) | 2023.03.18 |
이토록 뜻밖의 뇌과학 (0) | 2023.03.15 |
자청 그리고 타이탄의 도구들 (1) | 2023.02.27 |
개미와 집단 지능, 행성 지능 가설에 대한 생각 (0) | 2022.04.04 |
Comments